'침산 화성파크드림·오페라 삼정그린코아' 등 2014년 대구지역 분양아파트 TOP 10 선정

2014-12-28 15:46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병진 기자 = (주)윤용태부동산경제연구소는 28일 올 한 해 동안 대구에서 분양한 아파트 26곳을 대상으로 장·단점을 분석해 점수를 매겨 '톱 10'을 선정해 발표했다.

침산 화성파크드림이 84점으로 1위에 올랐고 2위는 오페라 삼정그린코아(83점), 공동 3위는 율하역 엘크루(82점)와 대구월성 협성휴포레(82점), 화원 이진캐스빌(82점)이 차지했다.

공동 6위는 범어 라온프라이빗(81점)과 대구역 센트럴자이(81점), 공동 8위는 안심역 우방 아이유쉘(80점)과 노원 LH 천년나무(80점), 대구역 유림노르웨이숲(80점)이 각각 10위안에 이름을 올렸다.

화성파크드림은 대단지(1640가구)와 신천 조망권에서, 오페라 삼정그린코아는 이마트와 메가박스, 오페라하우스 등 인근의 편의 및 문화시설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율하역 엘크루는 초역세권, 대형마트(롯데 쇼핑프라자)에서, 대구월성 협성휴포레(82점)는 학군과 인구유입에서, 화원 이진캐스빌은 도시철도 1호선 서편 연장과 천내천 조망권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올해 TOP 10에는 상반기 7곳, 하반기 3곳(대구역 센트럴자이, 노원 LH 천년나무, 대구역 유림노르웨이숲)분양 아파트가 선정됐다.

윤용태부동산경제연구소 윤용태 소장은 "이번 조사에 적용된 '아파트 투자 매뉴얼'은 수요자들이 아파트의 하드웨어 측면의 가치를 평가할 때 상당한 도움이 된다"며 "특히 대부분 아파트가 주차문제의 심각성에도 불구하고 법적 주차대수를 겨우 맞추고 있다. 법 개정 또는 행정지도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한편 윤용태부동산경제연구소는 이번 TOP 10의 점수 책정기준으로 학군, 지하철역, 주차장 비율, 브랜드, 조망권, 방향 등 총 16가지 항목을 적용해 종합적으로 판단했으며 아파트 분양가격은 부동산경기, 지역별 특수성, 정부정책 등의 요인에 따라 좌우됨으로 점수 항목에서 제외시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