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마이클 샌델 교수 초청 강좌 개최

2014-11-27 09:31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숭실대가 내달 4일 한경직기념관 대예배실에서 ‘정의란 무엇인가’로 유명한 하버드대 정치학과 마이클 샌델 교수를 초청해 2014 숭실석좌강좌를 개최한다.

샌델 교수는 지난 1980년 최연소로 하버드대에 임용돼 1982년 자유주의 이론의 대가 존 롤스의 정의론을 비판한 논문 ‘자유주의와 정의의 한계’로 세계적 명성을 얻었다.

20여년간 1만4000명 이상의 하버드생이 수강한 명강의 ‘정의’가 2011년 EBS 방송을 통해 소개되고 저서인 ‘정의란 무엇인가’, ‘돈으로 살수 없는 것들’이 ‘정의’ 열풍을 일으키며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샌델 교수는 숭실대에서 ‘정의, 시장, 그리고 좋은 사회’를 주제로 한 시간 가량 강연한다.

‘정의란 무엇인가’ 개정판의 감수를 맡은 숭실대 철학과 김선욱 교수의 사전강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헌수 총장은 “이번 석좌강좌의 초청자인 마이클 샌델 교수가 제시하는 정의에 대한 깊은 통찰력이 장차 통일시대를 이끌어 갈 숭실인들에게 큰 도전과 동기부여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계적으로 저명한 인사를 초청해 강연을 여는 행사로 올해 3회째를 맞는 숭실석좌강좌는 동문기업인 캐럿글로벌 노상충 대표의 후원으로 매년 한 차례 개최한다.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폴 크루그먼 미 프리스턴대 교수(제1회, 2012년), 게리 하멜 런던비즈니스스쿨 교수(제2회, 2013년)가 연사로 다녀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