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모터사이클, 글로벌 누적 생산 3억대 "66년만의 기록"

2014-11-26 11:14
  • 글자크기 설정

혼다 Dream Type-D [사진=혼다코리아 제공]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혼다코리아는 혼다 모타사이클이 글로벌 누적 생산 3억대를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웠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누적 생산 3억대는 1949년 Dream Type-D라는 모델을 시초로 모터사이클 생산을 시작한 이후 약 66년 만의 기록이다.
혼다는 지난달 14일 일본의 구마모토 공장에서 생산된 3억 번째 모델 골드윙과 함께 새로운 글로벌 생산량 기록 달성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혼다의 모터사이클이 처음으로 탄생한 곳이자 모든 기술의 핵심이 되고 있는 일본 구마모토 공장에서 이루어진데다, 기념비적인 모델을 내놓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고 혼다코리아는 전했다. 3억 번째 모델이 된 골드윙은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아 혼다가 특별히 내놓은 40주년 기념 모델이다.

혼다 이토 다카노부 사장은 “혼다 모터사이클 개발과 생산, 판매를 위해 힘써준 모든 직원들의 노력과 고객의 성원이 있었기에 모터사이클 3억대 생산이라는 큰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라며, “혼다는 앞으로도 전세계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좋은 제품을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혼다는 ‘The Power of Dreams(꿈의 힘)’라는 글로벌 슬로건 아래 현재 22개국 33개의 공장에서 모터사이클을 생산하고 있으며, 모터사이클 3억대 생산 달성에 이어 향후 좋은 제품을 통해 더 큰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