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는 부산교육박람회는 연구학교박람회, 진로박람회, 직업교육박람회를 통합하여 개최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시민들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부산교육 축제의 장(場)으로 펼쳐진다.
이번 박람회는 부산교육 정책의 성과와 연구학교 운영 결과를 학교 관계자는 물론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진로ㆍ진학 정보, 직업교육 체험 등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한 풍부한 내용을 제공하며, 시민들의 교육 참여 또한 적극적으로 유도함으로써 부산교육 발전의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행사는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부산교육(Busan Education, Hope for All)’을 슬로건으로 부산교육의 주요 정책을 만날 수 있는 2개의 주제관(부산교육관, 부산혁신학교관)과 7개의 특별관(자유학기제관, 영어누리관, 토요스쿨관, 유아교육관, 특수교육관, 안전교육관, 인성교육관)이 운영된다.
부산교육청은 "이번 부산교육박람회가 부산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 학부모, 교사, 시민이 참여하는 부산교육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연구학교박람회와 진로박람회, 직업교육박람회를 통합하여 각 박람회의 장점이 상호 극대화될 수 있는 최고의 공교육박람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