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대전 한밭대 디자인+ 퍼스트무버(Design+ Firstmover) 사업단(단장 노황우)은 지난 18일 도서관 합동강의실에서 ‘산학글로벌 전문가 초청 세미나 프로페셔널 링크’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외 디자인 전문가 및 선도자를 초빙해 유연한 사고의 기반을 마련하고 기본기가 충실한 디자이너, 생각의 폭이 넓은 디자이너, 실천력있는 디자이너 양성을 목적으로 특강을 열었다.
특강은 (전)월트디즈니픽처 조창례 애니메이터 아티스트의 ‘디즈니 히트 애니메이션과 음악’과 ㈜티움솔루션즈 길이훈 대표이사의 ‘3D프린터의 Next Revolution’, 뉴욕 SVA(School of Visual Arts) 앤드류 장 교수의 ‘Growing the Imagination’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요즘 산업계 차세대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3D프린터에 대한 이해와 3D산업의 미래 방향에 대한 (주)티움술루션즈 길이훈 대표의 강연은 예비디자이너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한밭대 디자인+ 퍼스트무버(Design+ Firstmover) 사업단은 대전·충청권 대학 디자인 부문에서 유일하게 대학특성화지원사업에 선정돼 5년간 총 15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앞으로도 신 시장을 선도하는 창조적인 디자인 인력양성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전문가를 초청해 세미나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