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가운데 수능 실시간 등급컷을 확인하려는 수험생들이 어떤 사이트를 참조해야 할 지 고심하고 있다. 수능 실시간 등급컷을 제공하는 교육기업은 '메가스터디'와 '이투스'가 대표적이다.
우선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가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13일 수능 당일 저녁부터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수능 실시간 등급컷 서비스를 가장 빠르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메가스터디는 수험생들이 수능을 마친 이날 저녁부터 수능 가채점 서비스는 물론 실시간으로 영역별 등급컷·백분위·표준점수를 추정해 주는 온라인 풀서비스를 무료제공하고 있다.
교육전문기업 '이투스' 역시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실시간 등급컷 등의 풀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13일 오후 5시부터 제공되는 이투스의 풀서비스는 빠르고 정확한 가채점과 함께 응시 수험생들과 자신의 성적을 비교해볼 수 있는 수능 실시간 등급컷· 명쾌한 해설과 결과 분석으로 구성된다.
이투스의 수능 실시간 등급컷 서비스는 지난 6월 모의고사에서 등급컷 최다 적중을 기록했을 정도로 높은 적중률을 자랑한다. 이 수능 실시간 등급컷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능성적이 나오기 전 자신의 위치를 미리 파악하고 입시전략을 세울 수 있어 효과적이다.
이투스 관계자는 "수능이 끝난 후에는 점수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성적과 위치를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투스의 수능 실시간 등급컷은 가장 많은 수험생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인 만큼 적중률이 높아 이를 토대로 입시전략을 세우면 대학합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