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사물과 사물 간 실시간으로 연결된 사물인터넷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IT분야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8일 IT시장 조사기관 카트너가 내년도 전 세계 IT 지출이 올해보다 3.9% 증가한 3조9000억 달러(약 4183조원)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또한 대부분 디지털 산업경제에 의해 주도될 것이라는 분석이 뒤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 산업 분야에도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그동안 계속되어 왔던 취업시장에도 영향을 끼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높다. 시장이 커져가는 만큼 그에 따른 인력 충원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이는 산업분야의 트렌드를 반영해 마련된 과정으로, 기존의 자바개발자로서의 역할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고,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양성된 전문인력이 기업의 각 분야에 배치돼 프로젝트를 원활히 수행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현장 실무형 인력을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상담과 면접을 통해 입학 가능하며 총 96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된다. 또한 수료생에게는 최대 41만6000원의 훈련수당이 주어진다.
국비 지원으로 구직자 대상, 전액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6개월간 교육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iedu.or.kr) 또는 전화(1661-142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