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현대백화점 신촌점에 ‘시럽’ 저전력 블루투스(BLE) 서비스 제공

2014-10-08 14:0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SK플래닛]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이 젊음과 열정의 거리 신촌에서 BLE(저전력 블루투스, Bluetooth Low Energy)를 활용해 스마트한 모바일 쇼핑이 가능한 ‘시럽(Syrup)’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시럽’은 지난 6월 SK플래닛이 선보인 통합 커머스 브랜드로 모바일 지갑 ‘시럽’, 통합 멤버십 서비스 ‘OK캐쉬백 by 시럽’, 모바일 상품권 ‘시럽 기프티콘’ 등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O2O(Online to Offline) 커머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플래닛은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U-PLEX)의 30개 브랜드 및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지하철 2호선 신촌역-연세대학교 정문-경의선 신촌역) 주변에 위치한 23개 오프라인 매장과 제휴를 맺고 매장 내 설치된 80여 개의 BLE비콘을 통해 62종의 다양한 매장별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시럽’ BLE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에 ‘시럽’을 내려받은 이용자가 신촌점 유플렉스(U-PLEX)를 방문하면 각 층별로 설치된 BLE비콘이 이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쿠폰 팩(Coupon Pack)을 제공하게 된다. 쿠폰 팩에는 상시할인, 신규입점축하 등 입점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들이 담겨 있으며 매주 화요일에는 파격적이고 실속있는 할인혜택을 모은 ‘비정상 꿀 쿠폰’이 제공된다.

더불어 신촌 연세로 주변의 식당, 베이커리, 커피전문점등 23개 오프라인 매장과 제휴를 통해 쇼핑몰이 아닌 길거리를 지나면서도 BLE를 통한 스마트한 쇼핑이 가능해 졌다.

SK플래닛은 서울 시내 대표적인 대학가인 신촌 연세로에 위치한 매장들의 주 이용 고객층이 스마트폰 사용에 매우 익숙한 20대인 만큼 ‘시럽’이 제공하는 알뜰하고 편리한 스마트 쇼핑을 손쉽게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K플래닛은 지난 8월 초, 경기도 성남시 판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한 복합 쇼핑몰인 ‘아브뉴프랑’에 최초로 ‘시럽’ 쇼핑 존을 오픈한 바 있다. 오픈 당시 18곳이었던 참여매장은 2차 프로모션이 진행중인 10월 현재 26개 매장으로 확대됐다.

SK플래닛은 ‘아브뉴프랑’에서의 성공적인 BLE서비스 운영 경험을 통해 중대형 복합몰은 물론 식음료, 유통, 뷰티 등 다양한 업종으로의 제휴확대를 진행 중이다.

또한 신촌을 비롯해 홍대, 명동, 강남, 종로, 이태원, 가로수길, 건대입구, 대학로 등 서울 시내 주요 상권들에 ‘시럽’ 쇼핑 존 구축을 준비 중이다. 연말까지 전국적으로 약 5만개 이상의 BLE비콘 설치를 통해 ‘시럽’을 통한 스마트한 쇼핑 환경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SK플래닛은 오는 12일까지 신촌 ‘시럽’ BLE서비스 제공을 기념해 신촌 유플렉스 광장 및 신촌 연세로 인근에서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드롭탑 아메리카노 무료쿠폰을, 현대백화점 U멤버십 신규가입고객에게 마카롱을 증정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행사 및 ‘시럽’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