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원장 담화…"공무원 선거관여 단호대처"

2014-05-14 15:17
  • 글자크기 설정

"지방선거 엄정중립, 공정 관리…투표 적극적 참여해달라"

아주경제 김동욱 기자 = 이인복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14일 "불법 선거운동 조직, 공무원의 선거 관여 행위, 여론조사 왜곡 행위는 중대 선거 범죄로 규정하고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6·4 지방선거 후보자 등록일을 하루 앞둔 이날 경기도 과천 중앙선관위 청사에서 대국민 담화를 통해 "이번 지방선거를 엄정중립의 자세로 공정하게 관리해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금품 수수나 비방·흑색선전 행위도 근절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정당과 후보자도 선거법을 준수하고 실현 가능한 정책으로 정정당당하게 경쟁해 유권자로부터 신뢰와 지지를 받도록 노력해주기 바란다"면서 "특히 공무원은 정치적 중립을 지키고 조금이라도 선거 관여의 오해를 불러일으키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위원장은 공정한 선거 관리와 관련해 "투·개표를 포함해 선거 전반에 걸쳐 투명성을 강화하고 유권자의 참여를 폭넓게 허용해 선거에 대한 신뢰를 높이겠다" 면서 "정당과 후보자에 관한 정보를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해 유권자의 선택에 도움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거동이 불편한 분이나 투표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분들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투표 편의를 대폭 확대하겠다"며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이 위원장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처음 도입되는 사전투표제를 언급, "오는 30일과 31일 양일간 미리 신고할 필요 없이 사전 투표소가 설치된 곳이라면 전국 어디에서나 투표하실 수 있다"면서 "선거일 사정이 있어 투표할 수 없다면 사전투표에 꼭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 공동체를 위해 더 많은 관심을 두고 이번 지방선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