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인터넷 현장체험 교육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기가인터넷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관련 분야의 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정보통신 산업분야의 현장을 체험하고 이를 통한 취업 및 창업 동기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강서공업고등학교 재학생 50여명은 서울 마포구 소재 LG유플러스 상암사옥을 방문해 무선망 관제센터 및 현장의 네트워크 장비와 운영 국사 등을 견학하고 전반적인 LG유플러스의 통신 운영 환경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전문가로부터 차세대 핵심 기술로 부각되고 있는 기가인터넷 기술과 인터넷과 GE-PON(기가 이더넷-수동형광 네트워크: Gigabit Ethernet-Passive Optical Network)에 대한 이론교육과 체험활동도 진행됐다.
LG유플러스는 “이번 기가인터넷 현장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고등학생들이 관련 분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구체적인 진로계획을 세워 나갈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가 강서공업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기가(Giga)인터넷 현장체험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마포구 소재 LG유플러스 상암사옥을 방문한 강서공업고등학교 재학생들이 ‘기가(Giga)인터넷 현장체험 교육’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