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고양시(시장 최 성)는 공석중인 덕양구청장에 이상영 일산동구청장, 일산동구청장에는 이광기 시민복지국장을 2013년 7월 2일자로 각각 전보 발령하였다고 밝혔다.
신임 이상영 덕양구청장은 일산동구청장 재직 시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청년실업 해소 등 맞춤형 일자리 제공 등 일자리가 풍부한 자족도시 구축, 시민이 참여하는 생활구정 실현, 행복하고 따듯한 맞춤형 복지도시 구현, 신한류 문화관광 도시 구축을 위해 구정 역량을 집중하여 많은 성과를 이루었다.
한편, 일산동구청장으로 발령받은 이광기 시민복지국장은 재임기간중 복지예산 대폭확대에 따른 사람우선의 따뜻한 복지실현, 전국 최초 민관 거버넌스형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를 발굴․추진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저소득층․노인․장애인 등 취약 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한 조례 제정, 고양시 복지시설 인프라 확충으로 주민 복지 체감도 증대 및 복지 욕구 해소에 큰 성과를 이뤘다.
총무과장 재임기간에는 민선5기 시민제일주의 시정철학에 부합한 조직개편을 단행하였고, 희망부서신청제 전면적 도입을 통한 객관적이고 유능한 인재를 발탁하였으며, 공보담당관으로 재임하는 동안에는 SNS, 홍보동영상 제작 등으로 독보적인 시정홍보를 펼쳐 능력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