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현혜 기자)완벽한 남자, 섹시하면서도 자상한 남자, 모든 인기투표 1위! MBC 드라마 ‘최고의 사랑’ 속 차승원이 맡은 캐릭터 독고진은 한 마디로 톱스타.
그의 까칠한 캐릭터만큼이나 스타일에 대한 대중의 반응도 뜨겁다. 일명 ‘까칠한 소라 머리(까소라)’로 불리며 뭇 남성들의 워너비 헤어스타일이 되고 있는 톱스타 독고진의 ‘투 블록 커트 ’를 자세히 알아보자.
차승원의 ‘까소라’ 헤어 vs. 이민호의 ‘소라빵’ 헤어!
[사진=MBC ‘최고의 사랑’ 차승원(왼쪽),KBS '꽃보다 남자’ 이민호 캡처] |
이민호의 ‘소라 헤어’가 굵은 웨이브로 풍성하고 볼륨감 있는 소라모양을 연출했다면 차승원의 ‘소라 헤어’는 볼륨감은 줄이는 대신 모발 끝을 거칠게 스타일링해 까칠한 캐릭터를 더욱 살려주고 있다.
준오헤어의 헤어 디자이너 셜리는 “차승원처럼 강한 헤어의 질감을 표현하려면 샴푸 후 타월로 가볍게 물기를 제거한 다음 바로 스타일링 제품을 바르는 것이 노하우다. 스타일링 제품이 골고루 묻은 모발을 손으로 조금씩 구기면서 말리면 굳이 애쓰지 않아도 짧은 시간에 거칠고 샤프한 느낌을 완벽하게 살려낼 수 있다”고 전했다.
톱스타 독고진의 시크한 헤어스타일 연출하기!
[사진= MBC ‘최고의 사랑’ 차승원 캡처] |
독고진의 ‘투 블록 커트(two block cut)’는 앞머리와 옆머리의 길이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옆머리와 뒷머리는 짧게 자르고, 윗머리와 앞머리는 길게 커트해 비대칭을 이루도록 커트하면 손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또한 비대칭으로 커트한 앞머리에 텍스처 펌으로 살짝 웨이브를 넣어 주면 와일드한 모발의 질감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다.
독고진의 블랙 헤어 컬러는 강한 카리스마를 나타내지만 계절상 약간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브라운 계열의 컬러로 염색하면 부드럽고 선해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 또한 까소라 헤어를 제대로 연출 하려면 옆머리가 뒤쪽 방향으로 흐르도록 정리해야 한다. 그래야 정면에서 보았을 때 깔끔하고 윗머리의 임팩트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