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자금관리 서비스는 기존의 통합 계좌관리, 이체 등의 자금관리서비스와 함께 안경점이 온라인으로 콘택트렌즈와 같은 제조사 제품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는 '안경산업 특화 CMS'를 추가했다.
안경점은 이 서비스를 통해 금융 업무 처리외에 제조사 제품 주문 신청 및 결제처리, 결제내역 조회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 계좌로 제조업체로부터 공급받는 제품대금 결제시 제품 가격 할인 혜택도 얻는다.
특히 안경제품 제조업체의 경우 통합 계좌관리를 포함해 자금수납, 지급서비스 뿐만 아니라 거래처인 안경점 관리, 효율적인 주문 및 출고관리, 정산 관리 등의 부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전국의 안경점을 대상으로 이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위해 지난달 29일에 끝난 국내 유일의 안경전문 전시회인 대구국제안경전(DIOPS 2011)기간에 프로그램 설명회 및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사전 신청 접수를 받았다.
하나은행 트랜잭션뱅킹팀 관계자는 이번과 같이 특화된 자금관리 서비스와 관련“각 산업별로 필요한 경영관리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다양한 산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