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日 언론, 이상화-고다이라 10년 우정 '조명'

2018-02-19 10:00
  • 글자크기 설정

18일 오후 강원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 경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이상화가 금메달을 획득한 일본의 고다이라 나오의 품에 안기고 있다.[연합뉴스]


라이벌전으로 관심을 끈 스피드스케이팅 한일전에서 일본의 고다이라 나오(小平奈緖)가 금메달을 목에 걸자 일본 언론이 이상화 선수와의 우정을 집중 조명했다.

18일 진행된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 경기에서 고다이라 선수가 금메달을 이상화 선수는 은메달을 각각 획득했다. 현지 언론은 이상화 선수와 고다이라 선수의 시합 후 포옹 장면을 다루며 10년간 이어져 온 우정을 부각시켰다.
요미우리신문은 "오랜 시간 라이벌인 이상화 선수와의 우정에 경기장에서는 큰 박수가 일었다"고 소개했다. 특히 양 선수가 서로에게 호의를 베푼 일화도 기사에 담았다. 기사를 살펴보면 이상화 선수는 한국에 방문한 고다이라 선수를 위해 택시를 잡아주기도 했으며, 고다이라 선수는 일식을 좋아하는 이상화 선수에게 일본 음식을 보낸 적이 있다고 전했다.

아사히신문도 두 선수의 우정을 소개한 기사에서 경기 후 각각 '좋은 친구', '선수로서도 존경할 수 있는 친구'라고 말했다면서 이를 보면 "숙적 관계라고는 생각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