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제주항공 참사] 롯데월드타워, 카운트다운 대신 애도 조명 점등

2024-12-30 17:02
  • 글자크기 설정
제주항공 참사 활주로에 남겨진 동체 착륙 흔적
    무안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30일 전남 무안군 무안국제공항 활주로에 전날 동체 착륙을 시도하다 충돌 후 폭발한 제주항공 여객기의 흔적과 잔해가 남아 있다  20241230
    xanaduynacokr2024-12-30 160019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30일 전남 무안군 무안국제공항 활주로에 전날 동체 착륙을 시도하다 충돌 후 폭발한 제주항공 여객기의 흔적과 잔해가 남아 있다. [사진=연합뉴스]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경제계가 슬픔에 잠긴 가운데 롯데물산이 서울 송파구에 있는 롯데월드타워에 애도 조명을 점등한다.

30일 롯데물산에 따르면 롯데월드타워 애도 조명 점등 시간은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롯데월드타워 애도 조명 점등은 오는 1월 4일까지 이어진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하신 희생자들의 넋을 추모하고자 정부가 정한 국가 애도 기간 애도 조명을 점등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롯데물산은 지난 2022년 이태원 참사 당시에도 희생자를 애도하기 위해 롯데월드타워 상부 랜턴부에 백색 조명을 켠 바 있다.

또 31일 자정에 열릴 예정이던 롯데월드타워의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도 취소됐다.

아울러 롯데월드도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서 예정된 모든 퍼레이드를 국가 애도 기간인 내년 1월 4일까지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이 기간 스테이지·길거리 공연과 불꽃놀이도 열리지 않는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국가 애도 기간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마음에 동참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