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3일 크래프톤에 대해 실적 피크아웃(고점 통과)에 대한 우려는 아직 이르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0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크래프톤은 올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7%와 71.4% 증가한 7190억원, 3240억원을 기록했다.
정 연구원은 "그러나 실적 피크 아웃 우려는 아직 크지 않다고 판단한다"며 "PC와 모바일 모두 가입자당평균매출액(ARPU)에 대한 부담이 여전히 낮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PC의 경우 매출이 크게 늘어났으나 대부분이 월간활성이용자(MAU) 증가에 기반하고 있으며 ARPU의 경우 지난해 레벨에서 크게 상승하지 않았다"며 "반대로 모바일의 경우 ARPU가 2분기를 기점으로 크게 높아졌으나 P2W(play to win) 장르 PUBG의 특성상 월간 ARPU가 1500원~2000원 사이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피크아웃 가능성을 판단할 때 가장 중요한 ARPU가 PC와 모바일 모두 부담스럽지 않으며 트래픽 트렌드도 안정적임을 감안하면 내년에도 실적 성장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