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초등학교 4학년 치과주치의사업' 추진

2024-11-05 15:05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안성시 보건소는 오는 30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추진한다.

    안성시 관계자는 "아직 검진 받지 않은 학생은 빠른 시일내에 지정된 치과에 방문해 치과주치의 사업에 참여해 주길 당부드리며 주치의를 통해 예방 중심의 포괄적 구강 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초등학생 구강건강 실현에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전했다.

    장애인일자리 수행기관 공개 모집 경기 안성시는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소득 보장을 위한 '2025년 장애인일자리(참여형)사업' 수행기관을 오는 13일까지 열흘간 공개 모집한다.

  • 글자크기 설정

학생 1인당 4만8000원 지원

장애인일자리 수행기관 공개 모집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
안성시 보건소는 오는 30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추진한다.

현재 안성시 소재 주치의 참여 치과 의료기관은 25개(덴티아이경기 앱 에서 지정치과검색 가능)이며 주치의 서비스 내용은 구강검진(문진 및 기본 구강검사), 구강보건교육(바른식습관·칫솔질방법), 예방진료(전문가 구강위생관리·불소도포)등을 실시하며 주치의 판단에 따라 필요 시 치아 홈 메우기·단순 치석제거·파노라마 촬영이 제공된다.

비용은 경기도와 안성시가 학생 1인당 4만8000원이 지원되어 무료이며 대상자는 모바일 앱(덴티아이경기)을 통해 문진표 작성,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지정된 치과 의료기관에 전화 후 방문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지난 5월부터 시작해 현재 지역 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 1340명 중 967명이 서비스를 받은 상태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아직 검진 받지 않은 학생은 빠른 시일내에 지정된 치과에 방문해 치과주치의 사업에 참여해 주길 당부드리며 주치의를 통해 예방 중심의 포괄적 구강 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초등학생 구강건강 실현에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전했다.
장애인일자리 수행기관 공개 모집
경기 안성시는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소득 보장을 위한 ‘2025년 장애인일자리(참여형)사업’ 수행기관을 오는 13일까지 열흘간 공개 모집한다.

공모 대상은 3년간 장애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할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사회복지시설과 장애인단체, 비영리법인으로 모집 분야는 장애인일자리사업 중 참여형 사업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수행기관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하고, 각종 직무관리와 교육은 물론 참여자들이 안정적인 직업 생활을 경험하고 사회참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폭 넓게 지원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사업 참여 희망기관은 오는 12일~13일 중 사회복지과 방문 신청하면 되고, 선정 심사는 11월 22일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