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아하소프트 플러스에 새롭게 추가된 ‘예약금 관리’ 기능은 예약금 결제부터 예약 확정, 예약 문자 발송, 결제/정산까지 복잡한 예약금 업무를 번거로운 확인 절차없이 효율적으로 자동화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예약하는 고객은 뷰티샵에 문의하지 않고도 시술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선택 후 간편 결제 기능을 통해 쉽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어 고객에게는 예약 과정의 번거로움을 줄여주고, 원장님들은 문의 응대 시간을 줄여 매장관리와 시술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이 예약 등록 시 예약내역을 통해 취소/노쇼 등의 이력 확인이 가능해 일방적인 노쇼로 인한 비용과 시간 낭비를 예방할 수 있어 이로인한 서비스 품질 향상이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아하소프트 플러스’는 PC 서비스 기반 뷰티샵 전문 고객 관리 프로그램으로 매출 관리 및 분석, 자동 문자 발송, 고객 방문 관리부터 운영에 필요한 모든 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국내에서 편리하고 안정적인 프로세스를 인정받아 베트남 지사를 설립하고 주요 도시에 솔루션을 공급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PC뿐만 아니라 아하소프트 전용 안드로이드 앱 ‘아하콜’을 출시하며 모바일과 PC 화면에서 동시에 고객 정보 확인과 동시에 예약 등록 또한 가능하도록 해 더 쉽고 간편하게 고객관리가 가능하도록 편의를 강화했다.
아하소프트 관계자는 “예약 변경이나 취소 절차 등 피로도를 느끼는 불필요한 고객 응대 시간을 줄여 뷰티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신규 기능을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다양한 뷰티 업종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고 모든 뷰티샵의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