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갤럭시 퀀텀5' 28일 출시 유력…통신사 전용폰 확대

2024-08-20 15:17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이 삼성전자와 합작해 자사 전용 스마트폰으로 선보이는 '갤럭시 퀀텀5'가 오는 28일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출고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전작인 '갤럭시 퀀텀4'와 마찬가지로 60만원대로 전망된다.

    갤럭시 퀀텀5는 삼성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A55'를 기반으로 한 제품이다.

  • 글자크기 설정

'갤럭시 와이드7' 이은 두 번째 SKT 전용폰

갤럭시A55에 SKT 양자기술 적용…기능 특화

이통사 중저가 스마트폰 제품군 더욱 다양화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퀀텀5의 기반 모델인 삼성전자 '갤럭시A55' 모습 [사진=삼성전자]

SK텔레콤이 삼성전자와 합작해 자사 전용 스마트폰으로 선보이는 '갤럭시 퀀텀5'가 오는 28일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SKT의 올해 두 번째 전용 스마트폰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SKT는 차주 중 갤럭시 퀀텀5를 선보일 계획이다. 시기는 오는 28일이 유력하다. 일부 직영점·대리점 등에서는 조만간 사전예약을 받는다고 예고하기도 했다. 출고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전작인 '갤럭시 퀀텀4'와 마찬가지로 60만원대로 전망된다. 갤럭시 퀀텀4 출고가는 61만8200원이었다.
갤럭시 퀀텀5는 삼성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A55'를 기반으로 한 제품이다. 갤럭시 A55는 지난 3월 11일 공개 후 중동과 인도 등 해외에서 먼저 출시됐다. 6.6인치 디스플레이에 전면 3200만 화소, 후면 최대 5000만 화소 트리플 카메라를 장착했다. 8기가바이트(GB) 램, 128GB 내장메모리를 갖췄다. 프로세서는 삼성전자 '엑시노스 1480'을 활용했으며, 배터리 용량은 5000밀리암페어시(mAh)다.

한국에서는 '갤럭시 퀀텀' 브랜드를 붙여 SKT에서만 단독 판매한다. 지난 5월 우리나라에서도 전파인증을 받으며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여기에 퀀텀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SKT가 세계 최초 개발한 양자난수생성칩(QRNG) 칩세트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SKT 관계자는 "QRNG 칩셋은 난수를 생성해 보안이 필요한 서비스를 더 안전하게 쓸 수 있도록 특화했다"며 "금융·인증 등의 서비스는 물론 단말 내 인증 정보, 외장메모리 등을 보호하기 때문에 더욱더 안심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KT가 예정대로 전용폰을 출시한다면 올해 두 번째다. 앞서 지난 6월 출고가 37만4000원의 저가 제품인 '갤럭시 와이드7'를 출시했다. 이 제품 역시 해외에서 '갤럭시 M15 5G'라는 이름으로 먼저 나왔다. SKT는 30만원대에 이어 60만원대로 중간 가격대를 형성하는 갤럭시 퀀텀5를 통해 더 다양한 수요층을 공략하겠다는 방침이다.

앞서 다른 이동통신사들도 전용폰 내놓았다.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 출고가 39만9000원의 저가 전용폰인 '갤럭시 버디3'를 공식 출시했다. 해당 브랜드로 제품을 내놓은 것은 2년 만이다. '갤럭시 A15' 5G 모델을 기반으로 했다. KT 역시 지난해 11월 출고가 43만8000원의 '갤럭시 점프3'를 선보였다. 기반 모델은 '갤럭시 A14' 5G다. 올해는 지난 4월 해외 스마트폰 브랜드인 모토로라의 보급형 제품 '엣지 40 네오'를 KT닷컴을 통해 단독 출시했다.

3사 모두 자사 전용 제품에 대해 '실속형' 키워드를 내세우며 높은 가성비를 강조하고 있다. 특히 낮은 출고가에 더해 비슷한 가격대의 스마트폰 대비 공시지원금을 높게 책정하는 방식으로 이용자 가격 부담을 줄이는 데 집중하는 모습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프리미엄 제품 대비 성능이 크게 뒤떨어지지 않으면서도 가격을 낮춰 '가성비폰'으로 꾸준한 수요가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1개의 댓글
0 / 300
  • '갤럭시 퀀텀5' 기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2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