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전국 치기공학과 학생실기경진대회 '금상‧은상' 수상

2024-07-30 13:34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학과가 지난 2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KDTEX 2024 전국 치기공(학)과 학생실기경진대회'에서 치기공학과 재학생과 마이스터대학원생 8명이 금상과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30일 전했다.

    학생보철작품전시회의 개인 보철작품전에서 치기공학과 3학년 박동준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또 단체 보철작품전에서는 마이스터대학원생 신기술덴탈헬스케어전공 전승주, 이성태, 이정화, 김유진, 남국화 학생 5명이 금상을 수상하며, 대구보건대 치기공학과 학생들의 저력을 보여줬다.

  • 글자크기 설정

치기공학과 재학생, 마이스터대학원생 8명 수상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KDTEX 2024 전국 치기공학과 학생실기경진대회에서 왼쪽부터 보철전시회 개인 작품전 수상자 김동준 학생 보철전시회 단체 작품전 수상자 김유진 학생수상 대표 실기경진대회 은상 박희림 실기경진대회 은상 염휘연 학생이다 사진대구보건대학교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KDTEX 2024 전국 치기공(학)과 학생실기경진대회에서 왼쪽부터 보철전시회 개인 작품전 수상자 김동준 학생, 보철전시회 단체 작품전 수상자 김유진 학생(수상 대표), 실기경진대회 은상 박희림, 실기경진대회 은상 염휘연 학생이다. [사진=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학과가 지난 2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KDTEX 2024 전국 치기공(학)과 학생실기경진대회’에서 치기공학과 재학생과 마이스터대학원생 8명이 금상과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대한치과기공사협회가 주최했으며 전국 21개 대학의 치기공학과 재학생 200여 명이 학생실기경진대회와 학생보철작품전시회에 참가했다.
 
학생실기경진대회는 석고조각 치아 형태, 왁스업 구치부 치아형태, 교정장치제작, 인공치아 배열·치은형성 4개 분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치기공학과 3학년 박희림 학생과 3학년 염휘연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학생보철작품전시회의 개인 보철작품전에서 치기공학과 3학년 박동준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또 단체 보철작품전에서는 마이스터대학원생 신기술덴탈헬스케어전공 전승주, 이성태, 이정화, 김유진, 남국화 학생 5명이 금상을 수상하며, 대구보건대 치기공학과 학생들의 저력을 보여줬다.
 
치기공학과 정효경 학과장은 “우리 대학 치기공학과는 53년의 전통과 9500여 명의 치과기공사와 관련 종사자를 배출한 명문 학과”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보건 전문 직업인 양성과 창의적인 직무수행 능력을 갖춘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