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과 협약을 맺은 투자기관과 2024년 창업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된 기업 가운데 투자유망 기업 및 투자역량 강화를 위해 쇼미더IR레벨업에 신청한 기업들이 처음으로 인사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쇼미더IR레벨업' 프로그램은 기업의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총 5단계로 구성됐으며, 1단계는 투자유망 기업과 투자기관 간의 첫 만남 및 인사를 나누는 밋업데이, 2단계는 기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역량강화교육, 3단계는 온라인을 통한 IR자료 컨설팅, 4단계는 IR피치덱 제작 지원, 마지막으로 5단계는 최종 IR 발표 및 데모데이 행사로 이루어진다.
밋업데이 행사는 투자유치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IR자료의 중요성에 대해 공성현 강사의 특강으로 시작됐다.
특강에서는 투자유치에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와 성공적인 IR자료 작성 방법에 대한 유익한 내용이 다루어졌다. 이어서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과 협약된 액셀러레이터 및 벤처 캐피털 투자기관에서 기업 소개를 진행했으며, 이후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통해 성공적인 첫 만남이 이루어졌다.
최병근 단장은 "이번 밋업데이 행사는 창업기업들이 투자기관과의 첫 만남을 통해 투자유치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중요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쇼미더IR레벨업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들이 성공적인 투자유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밋업데이 행사를 통해 투자기관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가지며, 투자유치에 대한 기초 지식과 IR자료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한 참가자는 "쇼미더IR레벨업 1단계 밋업데이 행사를 통해 투자기관과 직접 만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공성현 강사님의 특강 덕분에 IR자료의 중요성과 투자유치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가자는 "밋업데이에서 소개받은 투자기관과의 네트워킹 기회 덕분에 평소에 알기 어려웠던 투자의 세계에 첫발을 내디딜 수 있었다. 앞으로도 쇼미더IR레벨업 프로그램의 다음 단계에 참여해 더 많은 지식과 경험을 쌓고 싶다"고 말했다.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동남권역의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과 성장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