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블루이:간판' 국내 선봬…역대 최장 길이

2024-04-17 11:07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영국 공영방송 BBC의 영상 콘텐츠 제작·배포를 총괄하는 BBC 스튜디오가 어린이 애니메이션 '블루이(Bluey)'의 역대 최장 에피소드 '간판'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와 함께, BBC스튜디오는 한국어 블루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에 있으며, 지난 달에는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도 오픈해 국내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BBC 스튜디오의 아시아 브랜딩&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소피아 스피넬리는 "BBC스튜디오는 블루이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계정 오픈 등을 통해 한국어 콘텐츠 제공을 늘려감으로써 블루이가 한국 어린이들과 시청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길 원한다"며 "이번 시사회는 서울의 블루이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디즈니+·EBS·EBS 키즈·EBS English 등서 방영

블루이 포스터 사진BBC 스튜디오
영국 공영방송 BBC 어린이 애니메이션 '블루이' 포스터. [사진=BBC 스튜디오]

영국 공영방송 BBC의 영상 콘텐츠 제작·배포를 총괄하는 BBC 스튜디오가 어린이 애니메이션 '블루이(Bluey)'의 역대 최장 에피소드 '간판'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14일 첫 선을 보인 이번 에피소드는 국내에서 '디즈니+·채널·주니어'를 통해 공개됐다. 

간판은 약 28분에 달하는 블루이 사상 최장의 특별 에피소드다. ABC 칠드런과 BBC스튜디오 키즈&패밀리에서 주관하고, 다수의 에미상 수상 경력에 빛나는 호주의 루도 스튜디오가 스크린 퀸즐랜드·오스트레일리아와 협력해 제작했다. 
BBC 스튜디오는 이번 글로벌 런칭을 기념하기 위해 공개 당일인 14일에 특별히 한국 어린이와 가족 약 100여명을 CGV 청담 씨네시티에 초청해 시사회를 진행했다. 

시사회는 BBC스튜디오의 아시아 브랜딩·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소피아 스피넬리의 환영 인사로 시작됐다. 주인공인 '블루이'와 '빙고' 마스코트 인형이 함께 했다. 또 간판 에피소드 상영과 더불어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블루이 퀴즈 이벤트와 무대에서의 댄스 챌린지, 그리고 경품 추첨 이벤트 등을 통해 초청된 어린이와 가족들이 블루이와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지난 2018년 호주에서 처음 런칭된 블루이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수백만명의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미국에서 무려 439억분의 시청시간을 기록하며 두번째로 많이 스트리밍됐다. 에미상 외에 전세계적으로 다수 수상경력도 보유하고 있다. 2022년 '영국 영화 텔레비전 예술 아카데미(BAFTA)' 어린이·청소년 어워드 국제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으며, 최근 '호주 아카데미 시상식(AACTA)' 베스트 칠드런 프로그램 어워드에서도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블루이는 국내에는 2020년 처음 방영되었으며 현재 시즌1과 시즌2가 디즈니+, EBS, EBS 키즈, EBS English 등에서 정규 방송되고 있다. 이와 함께, BBC스튜디오는 한국어 블루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에 있으며, 지난 달에는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도 오픈해 국내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BBC 스튜디오의 아시아 브랜딩&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소피아 스피넬리는 "BBC스튜디오는 블루이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계정 오픈 등을 통해 한국어 콘텐츠 제공을 늘려감으로써 블루이가 한국 어린이들과 시청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길 원한다"며 "이번 시사회는 서울의 블루이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