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함께하는 나의구강 상태는??" 진행

2024-04-15 16:18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2024년 제 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 환자의 구강건강은 전체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특히 장애인 환자들은 추가적인 관리와 교육이 필요함에 "수원병원과 함께하는 나의구강 상태는??"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또한 중증장애인치과 주치의 시범사업을 홍보하고 환자들의 이용율을 높여 중증장애인의 구강건강관리를 지속적으로 해 구강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삶의 질을 개선한다.

    한편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분당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를 초빙해 지난 3월부터 재활의학과 개설 및 진료를 시작했으며 오는 18일에는 경기도남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공동으로 "2024 경기도의료원과 함께하는 장애인의 날 토크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을 위해 다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 글자크기 설정

장애인 환자들은 추가적인 관리와 교육이 필요

사진경기도의료원
[사진=경기도의료원]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2024년 제 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 환자의 구강건강은 전체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특히 장애인 환자들은 추가적인 관리와 교육이 필요함에 “수원병원과 함께하는 나의구강 상태는??”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큐스캔 플러스는 치아와 구강 내 세균의 양을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검사이다. 이를 통해 치아우식증(충치)의 위험을 평가하고 예방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가정용 혈압계와 체온계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큐레이 기술이 적용된 장비로 평소 양치질 잘하고 있는지 특수필터로 보이는 색을 통해 알아 낼 수 있으며 잇솔질 습관 재점검과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개별적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의료원은 틀니세정제를 제공해 틀니의 세정과 관리 방법을 설명하고, 환자들이 틀니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환자 개개인에 맞는 칫솔질 방법을 자세히 가르쳐주고, 잇몸질환과 시린 이 치아에 사용할 수 있는 치약을 제공한다.

또한 중증장애인치과 주치의 시범사업을 홍보하고 환자들의 이용율을 높여 중증장애인의 구강건강관리를 지속적으로 해 구강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삶의 질을 개선한다.

한편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분당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를 초빙해 지난 3월부터 재활의학과 개설 및 진료를 시작했으며 오는 18일에는 경기도남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공동으로 “2024 경기도의료원과 함께하는 장애인의 날 토크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을 위해 다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