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미래 이석현, 서울 강북을 출마…"박용진 뜻 이어받겠다"

2024-03-22 17:59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왼쪽)이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운데)와 함께 지난 1월 1일 경기도 고양시 행주산성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산성 정상으로 이동하고 있다.

    현역임에도 이 지역에서 더불어민주당 공천을 받는 데 실패한 박용진 의원의 뜻을 받들겠다는 게 출마의 변이다.

    이 전 부의장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은 서울 강북을에 오로지 박 의원에 대한 증오의 공천을 했다"며 "당에 쓴소리 한 사람은 끝까지 배제하는 민주당은 정의도, 공정도 없는 이재명 대표의 사당"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 글자크기 설정

강북 횡단선의 경전철 조기 착공 등 공약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이낙연 왼쪽이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와 함께 지난 1월 1일 경기도 고양시 행주산성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산성 정상으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왼쪽)이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운데)와 함께 지난 1월 1일 경기도 고양시 행주산성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산성 정상으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새로운미래에서 상임고문을 맡고 있는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이 4·10 총선에서 서울 강북을 지역구에 출마한다. 현역임에도 이 지역에서 더불어민주당 공천을 받는 데 실패한 박용진 의원의 뜻을 받들겠다는 게 출마의 변이다.

이 전 부의장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은 서울 강북을에 오로지 박 의원에 대한 증오의 공천을 했다”며 “당에 쓴소리 한 사람은 끝까지 배제하는 민주당은 정의도, 공정도 없는 이재명 대표의 사당”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그러면서 “바른 정치를 갈망하는 박 의원의 고귀한 뜻을 받들겠다”며 “강북 횡단선의 경전철 조기 착공, 30년 숙원인 재개발·재건축 사업, 강북천 복합문화 감성공간 조성 등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기자회견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이낙연, 김종민, 홍영표 공동대표가 화상회의를 통해 저를 특별 전략공천하기로 결정했다”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등록도 마쳤다”고 말했다.

이 전 부의장은 제19대 국회에서 국회부의장을, 제20대 국회에서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을 역임한 6선 출신 국회의원이다. 문재인 전 대통령 쟁미 시절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을 지내기도 했다. 이후 작년 12월 민주당의 ‘이재명 사당화’를 비판하면서 탈당한 뒤 이낙연 전 총리와 함께 새로운미래를 창당했다.

한편 서울 강북을 지역은 이날 오전 조수진 변호사가 민주당 후보직을 사퇴하면서 무주공산이 됐다. 민주당은 같은 날 한민수 당 대변인을 이 지역에 전략공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1개의 댓글
0 / 300
  • 새로운미래 이석현후보님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강북을 공천추태를 보며 안타까웠는데 이석현님처럼 든든한 분이 나서야 할 때라고 생각됩니다. 새로운미래 이석현후보님 꼬~~옥 찍어주세요. 강북을 위해 열심히 일할 분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