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대안교육기관이나 타 시·도 정규 중·고교에 입학하는 관내 중·고교생의 교복과 체육복 구입 비용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과의 협력 사업 일환이다.
지원금은 최대 40만원 이내에서 실비로 지원한다.
오는 12월 6일까지 거주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거나 경기민원24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리문화재단, '이태리 이블라재단 위너스 콘서트' 개최…국제음악콩쿨 우승자 공연
구리문화재단은 오는 30일 오후 5시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2024 이태리 이블라재단 위너스 콘서트'를 연다고 13일 밝혔다.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이블라재단이 연 국제음악콩쿨 우승자들이 피아노·성악·아코디언·바이올린 등 클래식 음악을 선보인다.
콩쿨 심사위원들도 참여해 더 풍성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블라재단의 한국지사 대표이자 국제음악콩쿨의 심사위원인 소프라노 손정윤 씨가 출연해 공연을 펼친다.
콘서트 입장료는 전석 2만원이다. 구리시민은 30% 할인해 준다.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과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구리시, 4기 시민 정원사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구리시는 오는 25일까지 제4기 시민 정원사 양성 교육 기초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상반기 기초 과정을, 하반기 전문 과정을 운영하며, 과정별로 각각 25명씩을 모집한다.
두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공식 인증 절차를 거쳐 시민 정원사의 자격을 얻는다.
시가 운영하는 시민정원단에 가입하면 정원 조성 및 유지 관리 등 자원봉사 활동을 참여할 수 있다.
기초 과정은 다음 달 4일부터 3개월간 정원식물 생육 환경, 토양 및 식물 관리 등을 운영된다.
신청 대상은 19세 이상 구리시민이며, 이 기간 구리시 홈페이지 통합예약 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