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 홍보역량 '총력' 外

2024-03-04 15:31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김해시가 브랜드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시의 홍보역량에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용환 시 소통공보관은 "2024년은 김해가 주인공인 해이다"며 "전례 없는 대형 행사를 한 해 동시에 치르며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우리 시의 홍보역량을 집중해 성공적인 메가이벤트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3년 연속 선정 外 김해시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펼쳐 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 글자크기 설정

2024년은 김해 알림의 해...3대 메가이벤트 홍보 스타트

 김해시가 2024년 3대 메가이벤트전국장애인체전 동아시아문화도시 김해방문의해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사진김해시
김해시가 2024년 3대 메가이벤트(전국(장애인)체전, 동아시아문화도시, 김해방문의해)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사진=김해시]
김해시가 브랜드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시의 홍보역량에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2024년 3대 메가이벤트(전국(장애인)체전, 동아시아문화도시, 김해방문의해)를 앞두고 시 대표 상징물인 브랜드 슬로건과 캐릭터를 시대상을 담아 변경해 도시 이미지를 새롭게 했고 메가이벤트 전담 TF팀을 꾸려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이에 시는 전국이 김해를 주목할 수 있도록 홍보역량을 집중키로하고, 지역적 홍보 범위를 넓히고 홍보 수단을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향우회, 동문회 등 전국적으로 확인된 약 1000명의 향인들에게 정기적으로 시정소식지(김해시보)를 제공한다. 시의 각종 시정 정보를 담은 소식지는 고향에 대한 관심과 애향심을 불러 일으켜 메가이벤트 성공 개최의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

지난 28일에는 김해시 시민기자단과 어린이기자단을 새로 임명했다. 총36명으로 구성된 기자단은 시정소식지를 통해 3대 메가이벤트 홍보를 주도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를 시작으로 2009년부터 전국 160여개 지방자치단체에 약 2000명이 활동중인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의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해 정기 월례회 시 소식지와 행사 이미지 등을 주변에 전파하는 등 홍보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 ‘김해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제9기 15명의 회원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밖에 메가이벤트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유튜브 온라인 홍보를 추진한다. 시의 새 캐릭터 ‘토더기’를 활용한 행사장 현장 스케치와 에피소드를 소개해 재미를 더하며 응원 메시지와 댓글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정용환 시 소통공보관은 “2024년은 김해가 주인공인 해이다”며 “전례 없는 대형 행사를 한 해 동시에 치르며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우리 시의 홍보역량을 집중해 성공적인 메가이벤트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3년 연속 선정 外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사진김해시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사진=김해시]
김해시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펼쳐 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매년 전국 243개 광역 및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단과 국민평가단이 △혁신역량 △혁신성과 △국민 체감도 등 3개 항목 10개 세부지표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지방자치단체는 표창, 포상금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김해시는 △주민소통 정책화 성과 △민관협력 활성화 △디지털 기반 서비스 혁신 △데이터 기반 업무 효율화 △지역 유휴시설을 활용한 주민참여형 하모니 공간 조성△주민소통 활성화 체계 마련△옥외 광고물 신고·허가 원스톱 온라인 시스템 구축 등 일하는 방식 혁신 및 조직문화 개선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용환 소통공보관은 “소통과 협업으로 혁신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