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광주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본격 분양

2024-01-29 14:55
  • 글자크기 설정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과 범양건영이 공동 시공하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이 지난 26일 견본주택을 열었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2개 블록 총 1466가구로, 모든 세대가 전용 84㎡~157㎡의 중대형 타입으로 공급된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이 들어서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은 약 208만㎡의 대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박물관지구, 비엔날레지구, 어린이대공원지구, 연제·동운지구 등의 4개의 테마를 지닌 지구로 구성된다.

이에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이 위치한 지역에서는 광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중심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더불어 호남고속도로 위로 광주시립미술관과 비엔날레전시관을 잇는 오버브릿지(공중보행로)가 계획돼 있어 향후 이동 편의성은 더 증대될 예정이다.

또 인근에 서광주IC와 북문대로가 자리해 광주 시내·외로 이동이 편하다. 또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하백초와 함께 주변에는 광주예술중·고, 고려중·고 및 매곡동·운암동 내 학원가가 위치해 있다. 더불어 단지 내에는 종로엠스쿨의 입점이 예정돼 단지 안팎으로 뛰어난 교육 환경을 갖췄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단지는 남향(남동~남서) 위주의 단지 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했다. 세대 내부에는 팬트리,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도 도입된다. 사물인터넷(IoT) 연동 빌트인 가전제품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Hi-oT 시스템과 함께 전열교환기를 통한 공기케어 청정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홈네트워크 시스템, 원패스 시스템, 주차관제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등이 단지 곳곳에 적용된다.

이 밖에도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힐스라운지, 남여독서실, 작은 도서관, 세탁실 등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2·3블록 동시청약이 가능하다. 오는 2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같은 달 15일 2블록, 16일 3블록의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27일~2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광주광역시·전라남도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가능하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다.

분양대금 조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입주는 2026년 12월 예정돼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667번지에서 찾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