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운영위 野 단독 소집...與 "정치공세" 반발 불참 파행

2023-12-22 14:43
  • 글자크기 설정

野 엑스포 유치 실패, 김 여사 청탁금지법 위반 질의

與 "정쟁을 위한 정치 공세"

 17일 국회에서 운영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리고 있다 20231117
    hamaynacokr2023-11-17 105928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지난 17일 국회에서 운영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회 운영위원회가 22일 오전 전체회의를 소집했지만 여당이 불참하면서 파행됐다.

야당이 부산 엑스포 유치 불발, 김건희 여사 관련 논란 등에 대한 현안 질의를 요구하자 여당은 이를 정치 공세로 규정하고 불참했다.

이에 이날 회의는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의원들만 참석, 여권을 성토하는 자리로 끝마쳤다.

이용빈 민주당 의원은 의사진행발언에서 "운영위 파행에 굉장한 실망과 분노를 금치 않을 수 없다. 대통령실과 정부가 여러 현안이 국정 문란으로 의심받지 않도록 국회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배진교 정의당 의원도 "국민들은 국회가 국민을 대신해 질문하고 비판하기를 기대하고 있는데 그런 장이 열리고 있지 않은 것은 심히 유감"이라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운영위 파행 후 발표한 입장문에서 "해병대원 사망사건 수사에 국가안보실 개입 증거가 추가로 드러났다. 부산 엑스포 유치 실패에 대해서도 대통령실의 해명과 책임 있는 조치를 하지 않았다. 김 여사의 명백한 청탁금지법 위반에 대해서도 대통령실은 침묵하고 있다"며 운영위를 통한 해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야당의 일방적 요구는 정쟁을 위한 정치 공세라고 주장하며 무리한 운영위 진행을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