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이-하마스 휴전 시간 '몇 시간 내' 발표할 것" - CNN

2023-11-23 17:46
  • 글자크기 설정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시위대가 하마스에 납치된 사람들의 사진을 들고 서 있다[사진=EPA연합뉴스]

카타르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잠정 휴전 개시 시간을 '몇 시간 내'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3일(이하 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카타르 외교부 대변인은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협상 내용과 관련해 이 같이 전했다.
또한 한 외교 소식통은 잠정 휴전 기간이 24일부터 시작될 것 같다고 CNN에 말했다. 이 경우, 빠르면 현지 시간 자정(한국시간 24일 오전 7시)부터 잠정 휴전이 시작될 수 있다.

대변인은 "잠정 휴전의 빠른 실행 및 양측이 합의안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필요한 것을 공급하는 것과 관련해 양측(이스라엘, 하마스)과 이집트, 미국의 우리 파트너들 간에 협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전날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잠정 휴전이 23일 오전 10시(한국시간 23일 오후 5시)부터 발효될 예정이고, 인질 석방 역시 23일부터 이루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스라엘이 돌연 금요일(24일) 전까지 인질 석방이 없다고 밝히는 등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에 잠정 휴전 및 인질 석방을 둘러싼 세부 의견 조율이 계속되는 가운데 잠정 휴전 개시 시기도 미뤄진 모습이다.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중재를 맡아 온 카타르 외교부는 전날 성명을 내고 양측이 4일간의 잠정 휴전과 포로 및 수감자 석방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하마스는 우선 50명의 여성, 어린이를 석방하고 이스라엘 역시 150명의 여성, 어린이를 석방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