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 "제이앤티씨, 화웨이 물량 회복에 수혜…지속 성장 예상"

2023-11-23 09:02
  • 글자크기 설정
중국 상하이 화웨이 매장에 스마트폰 '메이트 60 프로'가 전시되어 있다. [사진=EPA·연합뉴스]

스마트폰 부품 제조업체 제이앤티씨가 화웨이 공급 물량을 회복해 실적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NH투자증권은 23일 보고서를 통해 제이앤티씨에 대해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1만9000원을 제시하고 이 회사가 ‘화웨이 판매 회복의 최대 수혜주’라고 평가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마트폰과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등에 사용되는 커버글라스가 제이앤티씨의 주요 제품이다.
보고서를 작성한 이규하 연구원은 “화웨이의 돌풍이 쉽게 끝나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며 부품 수급 이슈도 우려보다는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제이앤티씨는 국내 고객사향 백커버 등 스마트폰용 커버글라스 제품을 다변화하고 자동차 디스플레이용 커버글라스 등의 성장성을 바탕으로 추가 성장 여력도 충분하다고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2024년 제이앤티씨 영업이익 전망치를 올해보다 151.4% 증가한 1072억원으로 전망하고 17.6%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2024년 화웨이 제품 판매량을 6600만대로 가정했을 때의 전망치이며 이후 추가 상향 가능성이 있고 분기별 화웨이 물량이 전분기 대비 지속 성장해 분기마다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이앤티씨는 강화유리 사업부문, 커넥터 사업부문을 두고 있다. 강화유리 사업부문은 디스플레이 보호용 강화 글라스를 제조해 OLED 보호 커버로 널리 사용된다. IT 디바이스 수요 증가와 고품질 디스플레이 적용 확대로 성장기를 맞이했다. 국내 법인은 품질 및 연구 개발에 주력하고 100% 자회사인 베트남 법인에서 제품을 생산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