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상품 선정 제도다. 최근 2년 내 국내·외에서 판매 중이거나 판매 예정인 상품 가운데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우수성을 인정받은 상품에 정부 인증 마크인 ‘굿 디자인(GD)’ 심벌을 부여한다.
이번 수상 제품인 베스틴 원스텝 푸시풀 IDL-312R은 손잡이를 돌려야 하는 일반적인 도어락이 아닌 문을 열기 위한 손잡이에 가까운 형태로, 전면에 미러 소재를 사용해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특징이다.
키패드도 작동 시에만 보이며 푸시풀 기능으로 문을 밀고 당기는 동작만으로 작동이 가능하다. 이는 HDC랩스의 스마트홈 브랜드 베스틴의 ‘On Life Naturally’라는 철학을 반영한 것으로, 사용할수록 자연스럽게 제품의 편리함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다.
이 제품은 지난 9월 론칭한 제품으로 현재 베스틴 홈페이지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 중이다.
한편, HDC랩스는 이미 지난 9월 원스텝 푸시풀 IDL-312R외에도 △ 24인치 월패드 IHN-2400 △ 스마트 미러 월패드 IHN-M1330 2종의 상품이 ‘굿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돼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