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군은 2018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으며, 명실상부 생태관광지 대표 지역으로 자리잡게 됐다.
이번 평가는 지난 8월 21일부터 3일간 전북 12개 시·군 생태관광지를 대상으로 자원우수성, 시장성, 주체성 등 4개 분야, 11개 항목에서 실시됐다.
올해는 고창 운곡람사르습지와 장수 뜬봉샘이 최우수 등급을 받으며, 내년 생태관광지 육성사업비 12억원과 인센티브 5000만원을 각각 추가로 지원받게 됐다.
또한 운곡습지 생태관광지 육성을 위해 2015년부터 탐방로 정비, 생태개울복원, 생태공원 및 생태놀이터 조성, 생태마을 조성 등 생태관광지 기반구축사업을 추진해왔다.
내년에는 운곡람사르습지센터 건립 및 운곡습지 국가생태탐방로 등이 추진될 예정이어서 운곡습지 탐방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이버 고창군민 신규 홈페이지 개설 기념 2차 이벤트 진행
이번 이벤트는 사이버 고창군민이 되고 싶은 누구나 간편하게 사이버 고창군민 홈페이지에 가입해 참여할 수 있다.
먼저 ‘렛츠사이버고창군민 이벤트’는 홈페이지에서 사이버군민증을 발급해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홍보 후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한다.
‘사이버고창군민 인구정책 제안팡팡 이벤트’는 고창군의 인구정책 제안을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작성할 경우 추첨을 통해 7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할 계획이다.
사이버 고창군민이란 간편한 사이버 군민 홈페이지 가입을 통해 사이버 군민의 권리를 가지며 군의 다양한 정보교류와 참여가 이루어지는 제도다.
사이버 고창군민이 되면 힐링카운티 25%, 석정휴스파 25%, 동호국민여가캠핑장 20%, 토굴발효(복분자 코디얼, 고추장만들기) 체험 10%, 고창읍성 패러글라이딩 10% 등의 혜택과 군정소식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