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턴모집은 그룹에서 두 번째로 진행하는 전 계열사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OK금융은 역량 있는 인재 선발을 위해 인원에 제한을 두지 않기로 했다. 모집 분야는 △기업금융(기업금융·IB금융) △영업기획(비대면채널기획·플랫폼기획) △IT(IT개발·IT기획·데이터분석) △경영지원(경영기획·자금·인재개발) △디자인 등 5개 부문이다. 최종 합격 시 지원직무에 맞춰 각 계열사에 배치된다.
올해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은 지난해에 이어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면접 진행시 지원자의 이름과 자기소개서 외 어떠한 정보도 면접관에게 제공되지 않는다.
아울러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접자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실무진 면접은 사무실이 아닌 카페에서 진행한다. 현업 담당자들이 OK금융과 직무를 먼저 설명하고, 회사 직무와 관련한 질의응답을 진행한 후 자기소개서에 기반한 직무역량 중심 인터뷰를 진행하는 식이다. 지난해 그룹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카페 내 티타임 면접은 면접자들의 85% 이상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한 바 있다.
이날 서류 접수를 시작해 오는 11월 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12월부터 8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인턴십 수료자는 최종 면접을 통해 OK금융그룹 정규직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해 인턴십의 경우 8주간의 프로그램을 수료한 인턴 중 88%가 OK금융그룹의 정규직으로 합격했다.
OK금융 공식 유튜브 채널 'OK금융그룹 컬쳐 플레이스'에서는 온라인 채용설명회 관련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OK금융 관계자는 "OK금융을 종합금융그룹으로 이끌 수 있는 진취적인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을 실시하게 됐다"면서 "전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금융 전문 인재로 성장할 우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