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獨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社 설립 DGIST 내 IoT 혁신센터

2023-10-19 17:38
  • 글자크기 설정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가 한국 최초, DGIST 내 구축

대구광역시 홍준표 시장, 대구경북과학기술원 국 양 총장,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이승수 대표는 10월 19일, 대구 엑스코에서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구시]

대구광역시,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는 10월 19일 오전 11시 20분, 대구 엑스코에서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유) IoT 혁신센터(IoT Innovation Center)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는 전 세계에 19개 생산 현장과 59개 R&D 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1위 차량용·전력 반도체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외투 법인인 인피니언 코리아는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이하, DGIST) 내 산학협력관에 IoT 혁신센터를 개소할 계획이다.
 
현재 인피니언 코리아는 서울, 천안, 성남, 대구에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DGIST와 자동차 부품 및 솔루션 분야에서 협력해 왔다.
 
앞으로 인피니언은 DGIST 내에 IoT 혁신센터를 설립하고 센서 및 커넥티비티 관련 인재를 참여시켜 애플리케이션 개발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인피니언이 이번 투자를 결정한 배경에는 2021년부터 대구광역시 미래혁신성장실과 DGIST가 협력해 추진 중인 센서 특화 반도체 산업의 연계성과 경북대 및 DGIST로부터 배출되는 풍부한 반도체 전문 인력풀이 강점으로 작용했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이승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유) 대표는 “인피니언은 IoT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고품질의 보안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시장에 더 빨리 출시할 수 있도록 반도체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대구시와 DGIST의 강력한 지원을 받아 한국 최초의 IoT 혁신센터를 설립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피니언은 IoT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기술과 역량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국 양 DGIST 총장은 “DGIST는 최첨단 나노팹인프라와 우수 연구인력 등 반도체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인피니언의 IoT 혁신센터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는 DGIST와 함께 R&D Fab 고도화 및 2025년까지 기업 전용 반도체 제조시설인 D-Fab을 구축하는 등 센서반도체 전주기 산업 육성을 위한 전방위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글로벌 반도체 기업인 인피니언의 국내 최초 IoT 혁신센터 구축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대구시 5대 미래산업 중 하나인 반도체 산업에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이번 인피니언의 IoT 혁신센터 설립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대구 반도체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해 주길 기대하며, 대구시도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