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AG] 외교부, 아시안게임 기간 안전위해 현지 임시사무소 운영

2023-09-19 16:08
  • 글자크기 설정

"외교부 해외안전여행·공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수시로 현지 안전정보 업데이트"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개막을 4일 앞둔 19일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 선수촌 내 국기광장에 태극기와 참가국들의 국기가 걸려있다 사진연합뉴스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개막을 4일 앞둔 19일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 선수촌 내 국기광장에 태극기와 참가국들의 국기가 걸려있다. [사진=연합뉴스]
외교부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회 기간 중 우리 국민의 안전 지원을 위해 현지에 임시사무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19일 정례브리핑에서 "대회 기간이 우리나라 연휴와 겹쳐서 우리 국민들이 많이 방문하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현지 안전 정보를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와 공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수시로 알려드릴 예정"이라며 "우리 국민들이 안전에 유의하시고 사건·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 대변인은 연휴 중에 우리 국민의 중국 또는 항저우 방문 수요를 어느 정도 예측하고 있냐는 질문에 "아직 아시안게임이 열리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 국민이 얼마나 많이 참여할지는 파악하기 힘들다"고 답했다. 

이어 "이런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게임 기간 동안에는 현지 우리 공관이 없는 경우 항상 영사 임시사무소를 개설해 운영해 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