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 기원

2023-09-07 14:53
  • 글자크기 설정

원주시 공무원에게 대규모 국제행사 참관 기회 제공

사진원주시
원강수 원주시장(오른쪽)이 ‘강원세계산림엑스포’입장권 1800매 구매금액(900만원) 기탁식에서 관계자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원주시]
원강수 원주시장은 7일 고성군에 있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를 방문해 ‘강원세계산림엑스포’입장권 1800매 구매금액(900만원) 기탁식을 갖고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동일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 상임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원주시는 지난달 23일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 개최에 동참하는 의미로 입장권 1800매 구매를 신청했고 이를 통해 원주시 1800여명 공무원에게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참관 기회를 제공해 대규모 국제행사 유치와 운영에 대한 견문을 넓힐 계획이다.

또한, 시는 지난 1일 열린 ‘원주시민의 날’경축행사에서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원주시민 응원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흥행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오는 25일에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행사장에서 원주시 민간단체가 주도하는 ‘원주의 날’을 운영해 원주시 기업과 농‧특산물 홍보, 원주 대표 공연팀 축하공연 등을 펼쳐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 개최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원강수 시장은 “1000만 관광객 시대를 대비해 대규모 국제행사를 유치하고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며 “이번 산림엑스포 참관이 소중한 배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본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원주시는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강수 시장은 기탁식을 마치고 원주 똬리굴 개발사업에 접목할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속초시 뮤지엄 엑스와 평창군 뮤지엄 딥다이브를 벤치마킹하는 행보를 이어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