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식' 15일 패럼타워서 열린다

2023-09-04 13:5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사행산업통합
[사진=사행산업통합]
제15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식(이하 기념식)이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이하 사감위) 주최,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이하 예방치유원) 주관으로 오는 15일 페럼타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감위에서 도박중독의 폐해와 문제점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매년 9월 17일을 '도박중독 추방의 날'로 지정 다양한 행사를 추진해 왔다. 올해로 열다섯 번째를 맞는 이번 기념식은 '도박의 빚을 새로운 희망의 빛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다.

식전행사로는 도박에서 벗어난 일상의 행복한 얼굴을 그리는 캐리커쳐 이벤트와 예방치유원 개원 10주년 홍보영상 시청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전국 15개 시도에서 진행된 '도박문제 예방 릴레이 걷기' 영상 시청, 1336 점등식, 도박중독 예방・치유 유공자 포상, 2023년 도박문제 예방 공모전 시상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청소년 도박문제 대응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강화'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해 청소년 도박문제 효과적 대응을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예방치유원 홍보대사이자 최근 도박 문제로 어려움을 경험한 가수 슈(SES)가 동대문 어린이 합창단과 함께 '도박없는 세상' 노래를 부름으로써 본 기념식의 의미와 취지를 높일 예정이다.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아 기념식에는 약 2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예방치유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은 도박문제를 예방하고 치유 상담을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 전국 15곳에 지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도박문제자 본인과 가족이라면 누구나 △전화 1336(국번없음,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친구 추가)으로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