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콤아이앤씨, 클라우드 MES 무료 체험 서비스 시작… "커스터마이징 OK"

2023-08-29 10:13
  • 글자크기 설정
사진미라콤아이앤씨
[사진=미라콤아이앤씨]

스마트팩토리 전문기업 미라콤아이앤씨가 클라우드 제조실행시스템(MES) 솔루션 확산을 위해 무료 컨설팅과 3개월 무료 사용을 지원하는 체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용 환경에 맞춰 솔루션 구성을 최적화하는 ‘커스터마이징’과 솔루션이 사전 구성한 제조·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기능을 그대로 쓰는 ‘논커스터마이징’ 방식을 함께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전략으로 클라우드 MES 솔루션 보급을 가속한다.

미라콤아이앤씨에 따르면 전통적 MES는 생산 현장마다 다른 생산 방식과 별도 관리 항목 때문에 커스터마이징 요구에 대응해야 한다. 클라우드 MES로 패러다임이 바뀌어도 커스터마이징 요구에 대응하는 전략이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여전히 중요한 과제다. 서비스 기준과 가격 정책 등 클라우드 MES 시장 체계는 아직 명확하게 정리되지 않았다. MES 솔루션 업체는 글로벌 시장과 국내 시장에서 저마다 특화 영역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MES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미라콤아이앤씨는 1998년 설립 후 MES, 전사적자원관리(ERP), 공장·창고 물류 자동화를 포함하는 IT 운영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태동기인 전 세계 클라우드 MES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으로 자사 클라우드 MES 솔루션에  고객 커스터마이징 요구를 최소화하는 표준 제조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동시에 워크플로 모델러, 커스텀 어드밴스드 기능을 제공해 커스터마이징 요구를 수용한다.

서병화 미라콤아이앤씨 클라우드MES사업팀장(상무)은 “아직 클라우드 MES 시장이 성숙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무료 체험 이벤트를 통해 클라우드 MES의 효용성과 가치를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클라우드 MES 도입을 통해 온프레미스 구축 대비 운영비용과 구축기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