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공사, 'KNOC 드림 햇빛에너지 1호' 기증...태양광 이익 지역사회에 환원

2023-08-28 16:54
  • 글자크기 설정
석유공사가 기증한 '1호 드림 햇빛 에너지'[사진=한국석유공사]

한국석유공사가 지역사회에 소규모 태양광 발전 설비를 기증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시작했다. 

28일 석유공사는 이날 강원도 동해시 묵호어린이집에서 태양광 발전 설비인 'KNOC 드림 햇빛 에너지 1호'를 기증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사업은 석유공사 동해 비축기지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 설비에서 난 이익을 활용해 진행됐다.
석유공사는 탄소 감축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올해 4월까지 동해 비축기지에서 탄소 순 배출량을 '0'으로 만들기 위한 '넷제로(Net Zero)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해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석유공사 'Net Zero(탄소중립) 구축 프로젝트' 성공은 탄화수소 계열인 석유 저장 기지에서 탄소 배출량을 '0'으로 만들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석유공사는 태양광 발전설비를 통해 얻은 잉여 생산 전력의 판매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석유공사는 향후 태양광 발전 수익을 지역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동해시청과 협력해 어린이집, 복지관 등 주민복지 시설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기증하는 'KNOC 드림 햇빛에너지' 프로젝트를 지속할 계획이다.

석유공사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일회성 현금 지원이 아닌 시설 설치 및 기증으로 장기적인 지원 효과를 도모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석유공사는 Net Zero(탄소중립)로 창출되는 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기반을 넓히고 에너지 절감과 탄소중립을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