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23 청소년 어울림마당 "일취월짱" High's Expo 선포식 개최

2023-08-21 14:40
  • 글자크기 설정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축제

김천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축제[사진=김천시]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19일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야외무대에서 청소년과 시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청소년 어울림마당 High’s Expo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청소년 어울림마당 '일취월짱' High’s Expo는 지역 고등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참가동아리 모집부터 홍보, 행사기획 등 행사 진행에 스스로 참여하는 청소년 문화축제다.
 
이날 행사는 공연에 앞서 10개 팀 동아리가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로봇조립, 바이러스 무드등,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했다.
 
High’s Expo 선포식은 청소년 대표의 개최 선포를 시작으로 연합 하늘 빛 병창단, 김천여자고등학교 길라잡이, 김천고등학교 로그인 등 9개 동아리가 참여해 가야금병창, 사물놀이, 밴드 및 댄스공연을 하여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펼쳤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평소에 학교에서 접하지 못했던 태양광 자동차나 무드등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을 해서 흥미로웠다. 그리고 무대 공연을 보면서 어떤 공연보다 멋있고 김천 청소년들이 자랑스러웠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경희 복지환경국장은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오랫동안 청소년들이 주체가 돼 계속 운영이 되고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이 있어서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이 시간만큼은 청소년들이 학업에 대한 무거운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마음껏 청소년만의 시간을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3년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앞으로 다음달16일 강변공원, 오는 10월 28일 안산공원, 오는 11월 18일 율곡도서관(율곡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 어울림마당 참여 문의는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