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국제교육원, 한국·우크라이나 미래가 만난다

2023-08-11 14:10
  • 글자크기 설정

학생 국제교류 위한 문화 오디세이 프로그램 진행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국제교육원은 오는 19일까지 경기도와 우크라이나 학생들의 문화·교육 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미래 사회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25회 세계 잼보리 대회에 참가한 우크라이나 스카우트 대원들을 대상으로 경기도 내 학교 방문, 학생과의 교류 및 한국문화 체험 과정 등으로 이루어진다.

주요 내용은 △학교 방문을 통한 문화 및 교육 교류 △경기도 학생이 안내하는 한국 문화 체험 △한국의 전통 및 현대 문화 체험 △한국 및 경기도 역사 체험 등이다.

특히 경기도 학생들과 우크라이나 학생들이 함께 한국의 역사와 문화 등을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통해 글로벌 학생 네트워크의기반을 마련하며 학생 국제교류의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유혜영 경기도국제교육원장은 “서로 다른 문화간 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며 조화롭게 공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양국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며 글로벌 역량을 갖춘 미래 리더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경기도국제교육원은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를 연결하는 국제교류의 허브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