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가족사랑 마음 소통 프로그램 운영

2023-08-07 17:58
  • 글자크기 설정

순천Wee센터...가족의 따뜻한 품으로, 더 품어주는 마음으로

관내 초·중학교 10가족 40명을 대상으로 '가족사랑 소통·나눔·기쁨' 마음 소통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순천교육지원청

전라남도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 Wee센터는 지난 5일 관내 초 ․ 중학교 10가족 40명을 대상으로 '가족사랑 소통·나눔·기쁨' 마음 소통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가족사랑 소통·나눔·기쁨' 마음 소통 프로그램은 순천교육지원청 Wee센터의 ‘우리가족 마음 소통’에 특화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이다. 가족간의 다양한 협력 및 체험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소통능력을 증진시켜 건강하고 따뜻한 가족 분위기를 만드는 순천 Wee센터만의 특색 프로그램이다.
이번 '가족사랑 소통·나눔·기쁨' 마음 소통 프로그램에서는 자녀와 좋은 관계 유지하기에 대한 강좌와 역할극상담이 진행되었다. 이 활동 안에서는 가족간의 수용과 따뜻한 배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품어주기’ 활동과, 긍정적인 소통의 기술을 실천할 수 있는 ‘표현하기’가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가족들이 각자의 마음을 온전히 나누고, 서로를 긍정적으로 존중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모 학생(삼산초 3학년)은 “엄마 아빠랑 함께 뛰어 놀아서 정말 좋았다”며 자녀와 프로그램에 동참한 학부모는 “가족들과 웃으며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새삼 행복했다. 이 프로그램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면 좋겠다”고 밝혔다.

임종윤 교육장은 “이번 가족사랑 소통·나눔·기쁨 마음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간의 건강한 소통능력이 증진되어, 가족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가정이 이루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