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애플 개발자 출신 이진호 최고기술책임자 영입

2023-08-07 08:30
  • 글자크기 설정
이진호 캐롯손해보험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진=캐롯손해보험]

디지털 손해보험사인 캐롯손해보험이 미국 실리콘밸리 애플 본사에서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개발 업무를 수행한 이진호 박사를 CTO(최고기술책임자)로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캐롯은 이 CTO 영입을 통해 디지털 보험사의 강점인 데이터 기반(data-driven) 상품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자동차보험 외 기존 보험사들과 차별화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 CTO는 미국 일리노이공과대학교(Illinois Institute of Technology, IIT)에서 컴퓨터 사이언스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약 17년간 실리콘밸리에서 경험을 쌓은 데이터 처리 및 인공지능(AI) 전문가다.

특히 이 CTO는 애플 본사에 근무하면서 국내에도 친숙한 음성기반 인공지능 서비스 ‘시리(Siri)'와 검색 시스템 ‘스포트라이트(Spotlight)'의 웹검색엔진 품질을 개선하는 업무를 수행했다. 

앞서 애플에 합류하기 전엔 실리콘밸리에서 에듀테크 스타트업을 창업해 개발 업무를 총괄하며 회사를 성공적으로 매각했다. 또 '비컴닷컴'이란 미국 이커머스 기업에서 엔지니어 및 개발 리더로 근무하기도 했다.

이 CTO는 “‘디지털과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를 추구하는 캐롯 비전에 공감해 합류를 결심했다”며 “실리콘밸리에서 쌓아온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캐롯이 데이터 기반의 플랫폼 비즈니스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