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5지역과 미래발전 공감토크 추진

2023-07-25 15:05
  • 글자크기 설정

라이온스클럽 운영 대한 애로사항 청취 및 시와의 협력체계 구축

사진평택시
정장선 시장이 공감토크를 진행하고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5지역 회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5지역 회원들과 함께 지역 관심 사항에 대한 의견수렴 및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미래발전 공감토크’를 추진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사 당일 평택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어 제시된 의견에 대한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고 시 발전을 위한 의견 외에도 라이온스클럽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 청취 및 시와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심도있는 논의가 있었다.

정장선 시장은 “항상 평택시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5지역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활동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과 함께하는 미래발전 공감토크’는 다양한 분야의 시민‧단체와 평택시의 미래 발전을 위한 자유로운 토론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4월 14일부터 현재까지 19개 단체와 소통을 했다.
◆ 다음달부터 만성질환사업 등록자 대상으로 합병증(혈액) 검사 실시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오는 8월부터 보건소에 등록된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 대상자 중 고혈압·당뇨병 질환자에게 무료 '합병증 혈액검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할 지역에 거주 중인 고혈압·당뇨병 질환자(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 등록자)에게 합병증 검사를 해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중증 질환을 방지하기 위해 진행한다.

합병증(혈액) 검사는 채혈을 통해 순환기계 질환 및 간질환, 빈혈 등 25개 항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보건소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

검사 당일은 8시간 금식 후 당뇨약을 복용하지 않은 상태로 방문해야 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최근 1개월 이내 처방받은 고혈압 또는 당뇨약 처방전을 가지고 보건소를 방문해야 한다.

만성질환 합병증 검사를 받은 대상자 중 고위험군은 보건소 만성질환 상담·교육에 참여해 영양, 운동 등 건강행태를 개선하도록 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고 자가 건강관리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고혈압·당뇨병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건강 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건강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평택시민의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검사는 1인 연 1회 한정이며 사전 예약 문의는 송탄보건소 만성질환팀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