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부부·예비 부모를 위한 건강검진은 당초 결혼 후 1년 이내의 예비 부모가 검진 대상이었으나, 저출산· 난임 등 출산 시기가 불명해짐에 따라 결혼 후 첫 출산을 원하는 모든 예비 부모로 검진 수혜자를 확대해 저출산 극복에 일조하고자 함이다.
예비부부·예비 부모를 위한 건강검진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예비 아빠는 혈당, 간 기능, 고지혈, 신장, 소변검사, 매독, 에이즈, B형간염 검사를 받을 수 있고 예비 엄마는 예비 아빠 검사항목에 풍진 항원·항체 검사를 추가로 시행한다.
식사 여부에 따라 검사에 영향을 받는 항목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8시간 이상 공복 상태로 방문하는 것을 권한다.
검사 결과는 1주일 후 내소 혹은 우편으로 발송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예비 부모 무료 건강검진 대상 확대로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고 건강한 아기의 출산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센어학당 여행영어회화’ 프로그램 진행
‘청센어학당’은 여주 청년들에게 단순 영어회화 강의뿐 아니라 실용단어와 함께 문법에 대한 이해 교육을 병행해 효과적이고 흥미로운 교육의 자리를 마련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8월에는 여행영어회화를 중점으로 △장소별 여행회화 및 기초문법(1~7회차) △미국 원어민선생님과 함께하는 회화수업(8회차)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청은 7월 24일부터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만 18세부터 만 39세 이하 여주 청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관계자는 “여주시 청년들의 외국어 능력향상 및 자격증 취득을 돕기 위해 시작한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센어학당 여행영어회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주시 청년활동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