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나이지리아 부동산 금융 전문가 대표단 면담... 주택 공급정책 지원 경험 전파

2023-07-04 10:24
  • 글자크기 설정

주택분양보증제도 및 주택도시기금 운용 등 HUG 업무 및 역할 설명

3일 여의도 태흥빌딩에서 진행된 면담 후 유병태 HUG 사장이 나이지리아 부동산금융 전문가 대표단과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알리 모하메드 마가쉬 주한나이지리아 대사, 유병태 HUG 사장, 롤랜드 이그비노바 파이슨주택회사 사장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유병태 HUG 사장(가운데)이 3일 알리 모하메드 마가쉬 주한나이지리아 대사(왼쪽), 롤랜드 이그비노바 파이슨주택회사 사장(오른쪽)과 면담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3일 여의도에서 나이지리아 부동산 금융 전문가 대표단과 면담했다고 4일 밝혔다. 

나이지리아 대표단은 주택분양보증 제도와 주택도시기금 등 한국의 주택정책과 부동산금융 벤치마킹을 위해 방한했다. 이날 자리에는 유병태 HUG 사장, 알리 모하메드 마가쉬 주한나이지리아 대사, 롤랜드 이그비노바 파이슨주택회사 사장과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면담에서 HUG는 주택분양보증, 임대보증금보증 등 한국 주택 공급정책 지원을 위한 HUG 역할과 업무 전반에 관해 설명했다. 나이지리아 대표단은 자국의 주택 부족 해법 모색을 위해 HUG의 주택분양보증 제도와 주택도시기금 전담 운용기관으로서의 경험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경험 전수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요청했다. 

유병태 HUG 사장은 "이번 면담에서 양국의 유익한 논의를 통해 나이지리아 주택정책과 부동산금융 발전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