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가평소식] 서태원 가평군수,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 '노 엑시트' 동참 外

2023-06-26 11:03
  • 글자크기 설정

'마약 없는 청정 가평 지킬 것'

서태원 가평군수,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 동참[사진=가평군]

서태원 경기 가평군수가 26일 마약 범죄 예방 릴레이 캠페인인 '노 엑시트(NO EXIT)'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경찰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주관으로 마약에 대한 국민적 경각심을 환기하고 중독을 방지하고자 4월 26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진행되고 있다.

서 군수는 이날 "출구 없는 미로 노 엑시트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란 홍보 피켓을 들고 캠페인에 동참했다.

서 군수는 "다양한 경로로 마약이 확산해 마약 청정국이란 대한민국의 수식어도 위태로운 요즘, 마약의 위험성에 대해 모든 국민이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며 "마약 없는 청정 가평을 지키고, 군민의 건강과 소중한 일상을 보호하는 데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앞서 하태원 가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한 서 군수는 다음 주자로 최정용 가평군의희 의장을 지목했다.

앞서 서 군수는 아동 폭력 근절을 위한 '엔드 바이올런스(END Violence) 캠페인에 동참하기도 했다.
 
​가평군, 상색리 연갈경로당 준공…' 주민 소통·화합 공간'

가평군청[사진=가평군]

가평군은 26일 상색리 연갈경로당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연갈마을은 25세대 27명이 거주하는 농촌 마을로, 기존 경로당이 좁고 노후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군은 군비 2억원을 투입해 지상 1층, 전체 면적 76㎡ 규모의 연갈경로당을 신축했다.

서 군수는 "그동안 낡고 불편한 경로당을 주민들이 이용하는 것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했는데 이제야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 것 같다"며 "연갈마을뿐만 아니라 상색리 주민 전체의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군은 가평읍 읍내리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4층, 전체 면적 2300㎡ 규모의 노인복지회관을 건립할 계획이다. 오는 2025년 완공 목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