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의원 7명, 우수 의정대상 수상

2023-06-22 17:48
  • 글자크기 설정

김동구·김성수·김정기·박정희·이수진·임승식·장연국 의원, 의정활동 공로 인정

[사진=전북도의회]

전북도의회(의장 국주영은)는 7명의 의원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선정한 ‘제13회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수상자는 △김동구(군산2) 의원 △김성수(고창1) 의원 △김정기(부안) 의원 △박정희(군산3) 의원 △이수진(비례) 의원 △임승식(정읍1)의원 △장연국(비례) 의원 등이다.

우수 의정대상은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의 시·도의원 가운데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한 의원을 선정·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로 13회를 맞이하고 있다.

수상 의원들은 “의원의 역할과 기능을 다했을 뿐인데 이런 상을 받게 되니 영광스럽다”며 “도민을 위해 현장에서 더 열심히 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상패를 전수한 국주영은 의장은 “동료의원들의 헌신적인 의정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민께 신뢰받는 의회상을 만들어가도록 자긍심을 가지고 더욱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전북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 기원 퍼포먼스 진행

[사진=전북도의회]

전북도의회의 전북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김동구)와 의원들은 22일 전북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 기원 퍼포먼스를 실시했다. 

이날 의원들은 본회의장에서 500만 전북인 염원과 180만 도민의 열망을 담아 ‘이차전지 특화단지는 전북으로!’라는 문구가 새겨진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를 기원했다. 

앞서 특위 위원들은 지난 21일 국회 소통관에서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 촉구 기자회견과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전북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 기원 캠페인을 실시했다. 
 
전북연구원장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전북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위원장 김이재)는 22일 이남호 전북연구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인사청문위원들은 후보자가 전북대학교 총장으로 근무한 경험을 살려 전북연구원을 한 단계 도약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후보자로서 기관에 대한 큰 애정을 갖고 있는 점, 외부요인에 휘둘리지 않는 독립된 연구기관으로서 연구원을 운영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밝힌 점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반면,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서에 대내외적으로 논의된 바 없는 연구원 신축·이전, 시‥군 전담연구원 배치를 기술하는 등 운영 및 조직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전북특별자치도, 제3금융중심지, 공공의대, 이차전지 산업 등 도정 현안에 대한 구체적인 미래 비전을 제시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채택된 경과보고서는 본 회의에 보고를 거쳐 김관영 도지사에게 송부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