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진로교육 협력지원 2023 드론챌린지 개최

2023-06-13 10:47
  • 글자크기 설정

6월 13일 화요일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월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진행

‘2023 드론챌린지 영월’ 포스터[사진=영월군]

드론 실증도시인 영월에서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여러 기관이 협력하여 6월 13일 화요일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월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2023 드론챌린지 영월’을 개최한다고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단체전에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영월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드론축구를 포함한 팝드론, 4차 산업분야의 진로체험까지 다양한 드론 산업분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대회를 위해 영월 지역 내 15개의 학교에서 참가 신청을 마쳤으며 드론축구(단체전)는 13팀, 코딩드론(단체전)은 9개팀이 당일에 경기를 치르게 된다.
 
이 행사는 영월지역 내 영월교육지원청, 영월군청, 한국남부발전(주)빛드림본부, 강원일보 주최,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다.
 
영월교육지원청 김장열 장학사는 “영월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에게 개별 진로설계 역량을 신장하도록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함과 동시에 신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학교 진로교육을 연계하고 있다”며 “2023 드론챌린지 영월(드론대회)을 통해 학생들이 평소에 드론 코딩이나 조종에 관하여 지역 내에서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월군은 다목적 드론센터 및 버티포트 부지 조성 등 인프라를 조성하여 드론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있고 드론테마파크는 2023년 준공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