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주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체험 부스 운영

2023-05-25 16:00
  • 글자크기 설정

2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수성못 상화동산

대구 수성구자원봉사센터가 오는 5월 2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자원봉사, 와볼래!’를 운영한다. [사진=대구수성구]


대구 수성구청은 수성구자원봉사센터가 오는 5월 2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시민체험 프로그램인 ‘자원봉사, 와볼래!’를 운영하며, 이번 행사는 주민들에게 자원봉사의 다양한 분야를 알리고, 주민들이 일상에서 자원봉사를 체험하고 실천할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심폐소생술 교육, 재활용 활동, 일상 속 자원봉사 체험활동, 시각장애인 점자 체험 등 총 18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이 중 8개 이상을 체험하면 2시간의 봉사 시간도 인정해 준다.
 
특히 세탁세제 라벨이 있는 세제 통을 세척, 건조해 오면 세제를 리필해 주고 세척된 일회용 음료 컵을 가져오면 그 용기에 작은 식물을 심을 수 있는 테라리움 키트도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기덕 수성구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에 전문성을 가진 지역의 다양한 자원봉사 단체들과 협력하여 운영되는 행사인 만큼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해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를 얻는 장이 되길 바라며, 함께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